일상이야기/다이어트 식단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묵은지 오징어 김밥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0. 4. 29. 01:28
반응형

얼마 전에 다시 보게 된 미운 우리 새끼에서 다이어트식으로 만든 오징어 김밥입니다
김신영 씨는 예전에는 정말 엄청 귀여운 우량아 콘셉트이었던 거 같은데 지금은 정말 살을 많이 빼시긴 한 거 같아요
몸이 안 좋아서 죽을 수도 있을 거라는 이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셨다고 하시는데 지금 정말 보기 좋은 거 같아요
근데 이번 다이어트 오징어 김밥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이유는...

 

 


재료 소개

현미밥 : 한 공기 듬뿍(저는 국그릇을 사용한 한 그릇입니다 ㅋ)
오징어 : 4마리 사용( 1마리는 그냥 데쳐서 김밥 먹을 때 간식으로 먹었네요)
묵은지 : 포장김치와 장모님 김치를 사용 (물에 헹궈서 사용하세요)
참기름(원래 들기름) : 이건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소금 약간 : 저는 핑크 솔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일반 소금이 없어요 ㅠㅠ)
깨소금 : 식감과 비주얼을 담당합니다

오징어는 3마리 정도만 사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오징어 구매를 위해서 안전장비(마스크) 착용하고 사람들 최대한 없는 시간에 후다닥 마트로 향했습니다
생선파는 코너에서 마침 오징어를 할인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1팩을 9,900원에 구매했어요
3마리 필요하다고 한 마리 빼 달라고 하면 너무 양아치잖아요
가격도 저렴한 것 같아서 신속 구매 후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집에 오면 손 씻고 마스크랑 옷에다가 소독약 뿌리고 손에 다시 한번 소독약 바르고 힘드네요 코로나 19 녀석😭😭

 

김치는 보시다시피 물에다가 꼭 헹궈야 해요
그래도 명색이 다이어트 음식인데 그냥 고춧가루 덕지덕지 묻어 있으면 이상하잖아요
근데 김치가 엄청 짜서 다이어트가 될지는 모르겠어요 😅😅 
송송 자른 김치를 참기름에 문질문질 했는데요.. 다이어트 아닌 거 같네요.. 제목을 바꿔야 하나 심히 걱정되네요

 

오징어는 너무 오래 익히지 마시고요
3분~4분 정도 데쳐주세요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진다고 하잖아요
밥도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려서 준비해 주세요
참기름 이렇게 먹어도 되는 건지 잘 모르겠으나..

다이어트도 좋지만 맛도 어느 정도 생각해야 한다는 걸 지난 파스타 때 뼈저리게 느껴서..
아낌없이 맛도 내렵니다 😁😁

 

오징어는 최대한 길게 썰어야 김밥 쌀 때 편할 거 같은데요
제가 구매한 오징어는 가로나 세로나 사이즈가 비슷한 거 같아요
저는 다리까지 다 사용했는데 원래는 몸통만 사용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같은 오징어인데 편애를 할 수 없어 다 사용했습니다 😁😋

준비는 이렇게 끝나고 이제 말아주시면 돼요
엄청 간단하죠?
이건 정말 꿀이에요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너무 좋아요
시간도 엄청 짧게 걸리고 재료만 구비되어 있으면 만드는 건 정말 15분 내외에 가능한 거 같아요 👍👍

 

김밥은 다 싸실 줄 아시겠지만
요렇게 하시면 되는 거 아시죠? 가지런히 넣고 돌돌돌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작되는 아이라서 속에 들어가는 게 정말 심플합니다
(다이어트라고 하기에는 너무 짠 김치와 엄청난 참기름 양입니다 😅😅)

 

완성까지 걸린 시간은 정말 20분 안 걸린 거 같아요
근데...
이거...
다이어트 음식은 아닌 거 같습니다...
재료 때문이 아니라...
계속 들어가요 😋😋 
이게 한 줄을 먹어야 다이어트일까요? 2줄을 먹어야 다이어트일까요??
4줄을 만들었는데요 
정말 순삭입니다. 엄청 빨리 먹었어요.
맛있습니다. 너무 당연하죠 김치에 오징어와 참기름인데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양 조절이 정말 중요할 거 같아요
아니면 애초에 시작할 때부터 재료의 양을 엄청 줄이세요
먹고 나서 후회하는 게 다이어트 인지라..
암튼 요거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과식만 하지 않는다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