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다이어트 식단

맛있는 다이어트중 힐링을 위한 만능간장과 계란장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0. 4. 29. 02:05
반응형

다이어트에 최대의 적은 제가 볼 때는 TV 시청인 거 같습니다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이 나와요 
먹방을 보면서 다이어트할 때 대리만족을 하신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TV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는 걸 보면 대리만족보다는 "나도 먹고 싶다"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다른 분들은 안 그러신가요? ㅎㅎ
 
오늘 해볼 음식은 전에도 한번 이상민 씨가 방송에서 보여준 적이 있고 최근에 이정현 씨가 방송에서 보여줬던 계란장입니다
최종 목표는 계란장인데 일단 만능 간장부터 만들어야겠더라고요
이게 다이어트 음식이냐고 하실 분들이 있으실 거 같은데.. 생각의 차이라고 감히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계란장은 사실 계란 노른자 하나입니다 😅😅  
현미밥에 노른자 하나인데 물론 많이 짭조름하겠지만 힘든 현미밥 생활에 작은 행복을 찾아보는 건 그렇게까지 비난을 받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재료 소개

*육수재료

생수 : 4L
멸치 : 한 줌
건새우 : 한 줌
무 : 1/3 조각
양파 : 1개
표고버섯 : 2개
대파 : 1대
다시마 : 10조각
대파 : 3 뿌리

*만능 간장 재료

육수 : 6컵
간장 : 4컵
미림 : 1컵
구운 양파 : 1개
구운 대파 : 흰 부분 4개
가다랑어 포 : 1줌
한라봉청 : 1컵 (집에서 만들어 놓은 한라봉청 사용)
레몬즙 : 반개
레몬 껍질 : 조금 
설탕 : 1컵
가쓰오부시 : 한 줌

요번엔 재료가 좀 많이 들어가네요
전날 오늘 간장 만들 거를 생각해서 유리병은 소독을 해놓았어요
사전 준비가 필요한 작업이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걸 감안해서 시간이 충분한 날 만들어 보세요 ㅎㅎ

 

먼저 육수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서 멸치와 새우를 볶아주세요
기름 둘둘 돌려서 볶으시면 안 되시는 건 아시겠죠? ㅎㅎ
냄새를 잡기 위한 거니까 너무 오래 볶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생수 4리터에 준비해둔 재료들을 그냥 몽땅 한 번에 넣으시면 돼요
저는 1.3리터 물통으로 3번 넣었어요.. 정확히는 3.9리터라고 해야 할 거 같네요 😊😊 
대파랑 양파랑 무랑 표고버섯이랑 볶아놓은 건새우랑 멸치를 넣어주시고요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끓여주라고 해서 저는 평균값을 계산하여 1시간 30분을 끓여 주었습니다 나름 계산적인 남자입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만들어 놓은 육수는 된장찌개 같은 거 조리하실 때 사용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만능 간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파하고 양파를 태워주세요 😅😅 
좀 심하다고 생각될 때까지 태워주시면 될 거 같아요 그냥 불에다가 직접 하셔도 되는데요 안전을 위해서 저는 프라이팬 위에다가 😁😋

 


보통은 육수 6에 간장 4로 하신다고 하시는데 저는 좀 싱겁게 하려고 육수 7에 간장 3으로 했습니다
육수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고 어디 특별히 쓸 때가 없어서 그런 건 아닙니다!! 남는 육수는 보관하셔도 되고요 ㅎㅎ
익을 대로 익어버린 파와 양파를 넣고 레몬 껍질 살짝 넣어주시고요 
청주를 한 컵 넣어 주시면 되는데 저는 청주가 없어서 미림을 넣었습니다 
유자청도 없어서 집에 담가놓은 한라봉청을 넣었고요 같은 청인데 큰일이야 나겠나 싶어서 넣어 보았어요
레몬즙도 꾹꾹 짜서 넣어주시고요 설탕 한 컵도 추가해 주세요
아! 가다랑어포 요것도 꼭 넣어주세요 요 녀석이 빠지면 심심합니다

 

보글보글 어느 정도 끓어오르면 가쓰오부시를 넣어주세요
체 에바 쳐서 담갔다가 빼시는 분들도 있는 거 같은데요 그냥 불 끄고 저는 한 2분 넣었습니다
그러고 나서는 건더기는 모두 건져 주시면 만능 간장은 마무리되네요 ㅎㅎ

 

계란장 너무 이쁘죠 😍😍😍 
만능 간장에 계란 노른자만 놓아주시고 깨소금 살짝 올리고 청양고추도 송송 잘라서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비주얼이 너무 영롱하죠 ㅎㅎ
기분 좋아지는 비주얼입니다

아직 맛은 보지 못했지만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네요
빨리 한알 떠서 현미밥에 비벼 먹고 싶어 지네요 ㅎㅎ
다이어터라서 꼭 현미밥에 먹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