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소소한 이야기 1 [ 맛집 ]

한남동 한방 통닭 : 이영자 통닭!!🥠 위치와 맛😎 건강한 맛이라고 한 이유가..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3. 12. 13. 08:00
반응형

한남동 한방 통닭

한남동 한방 통닭

 

정말 예전부터 한 번은

꼭 먹고 싶었던 통닭입니다

 

이번에 한남동에서

후배를 만나기로 약속을 했을 때부터

집짝꿍이 오픈 시간까지

확인을 해가면서 가보자고 했던 곳이에요

 

여긴 벌써 몇 년 전에

방송을 보면서 집짝꿍이랑

한 번가서 꼭 먹어보자고

이야기를 했던 곳인데요

 

사실 방송에서 "이영자"님이 말씀하신 곳이

많은데 그중에 접근성이 그나마

가장 좋은 곳이 이곳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일단 좌표부터 찍고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치가 생각보다는 애매한 곳에 있더라고요

 

 

솔직히 차편은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어요

특히 저희는 술 약속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이동을 했는데요

 

한남역에서 거리가 조금

되기는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또 걸어서 다니지 못하는

거리는 아니었습니다

 

한남동 한방 통닭

 

사실 여기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일하시는 분 같아요

사장님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젊은 분이셔서

그냥 직원분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분이셨는데요

 

제가 극 " I "라서 이렇게

멀리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 이리 와서 제대로 찍어야지 "

 

" 난 어설프게 사진 올라오는 거 싫더라 "

 

이러시면서 사진을 가까이 와서

찍으라고 이야기해 주시는데

저는 그 부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자신이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뭔가 음식에 대한 믿음이 생기는

순간이었던 거 같아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서 분명히

힘든 부분도 있을 텐데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좋으셔서 마음에 들었어요

 

한남동 한방 통닭

친절하게 문을 열어주시면서

최대한 이쁘게 찍으라고 해주시는데

이건 뭐 억지로 이쁘게 찍지 않아도

저 같은 똥손이 사진을 찍어도

그냥 이렇게 맛있게 나올 수밖에 없는

비주얼이에요

 

그리고 보면 갑자기 배가

막 고파지더라고요

 

이게 왜 소화제라고 이야기를 했는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일단 보면 침이 돌아요

그냥 속에 있던 게 소화가 바로

다 되어버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728x90

 

한남동 한방 통닭

 

이 날 점심부터 과음을 해서

후배 녀석 집에 갔을 때는 이미

만취 상태였어서 사진을 잘 찍지는

못했는데요

 

그때 챙겨주신 반찬들도

다 맛있었던 기억은 있습니다

한남동 한방 통닭

 

지하철을 한 30분 정도

그리고 도보로 한 20분 정도 이동을 해서

오픈을 했는데도 음식이

따뜻하고 크게 상태의

변화는 없던 게 기억이 나요

 

그리고 후배가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이거 꼭 먹어보고 싶었다고 하면서

이게 집들이 선물로도 아주 좋은 거

같았어요

한남동 한방 통닭

 

4명이서 먹으려고

2마리를 구매를 했는데요

 

이건 뭐 정말 1인 1 닭을 해도

크게 무리가 가는 양은 아닙니다

저희 부부가 먹어도 2마리는

거뜬하게 먹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한남동 한방 통닭

 

입에서 녹는다는 느낌이

어떤 느낌인지 다들 아실 거예요

 

그냥 고기가 입안에서 녹아서

사라지는 느낌이 나는 것처럼

부드러워요

한남동 한방 통닭

 

그리고 껍질이랑 밥을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아! 이거 일단 오픈을 했을 때부터

진짜 그냥 건강한 맛이라고 느껴지는 게

향이 아주 일품입니다

 

한방 통닭이라고

이름을 정한 이유를 오픈을 하자마자

알 수 있는데요

정말 한약방 냄새가 찐하게 풍기는데

그게 과하지는 않아서 거부감은

전혀 없는 그런 향입니다

 

한남동 한방 통닭

 

집짝꿍이 저에게 양보했던

인삼입니다

이거 산삼은 아니겠죠?

 

여기는 자주 방문은 힘들겠지만

한남동에서 약속이 있으면

또 방문을 해서 가지고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지금 포스팅을 하는데

맛이 그대로 떠오르네요

이 날 쫌 꽐라였는데도

이렇게 기억이 나는 걸 보면 다음에는

맨 정신으로 한번 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