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다이어트 식단

연어 김밥 만들기~!😍 집짝꿍 솜씨 자랑😎(다이어트 김밥🤔)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3. 10. 3. 08:00
반응형

연어 김밥

연어 김밥

저는 김밥을 아주 좋아해요

뭐 김밥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겠지만 저는 특히나 좀 좋아하는 편입니다

 

결혼식장이나 돌잔치 가서

김밥을 찾아 먹는데 사람들은 좀 이해를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김밥이 너무 좋더라고요

 

김밥의 유일한 단점은

칼로리가 높다는 거예요

밥을 양념을 해서 만들어야

김밥이 맛있는데 쌀이 살찌는 게

아니고 양념을 한 쌀이 살을 찌게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뭐 김밥은 못 참죠

오늘은 이런 저를 위해서

집짝꿍이 김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칼로리를 신경을 쓰는 저를 위해서

나름 신경을 써서 만들어 줬다고 생각이 드네요

 

기특한 집짝꿍입니다

728x90

연어 김밥

레시피는 짝꿍이 카톡으로

정리를 해서 보내주었습니다

 

카톡에 적혀있는 그대로

진행을 해야겠어요

 

" 일단 당근은 살짝 볶아 "

 

일단 당근을 살짝 볶으라고 하네요

양념은 최대한 자제를 하면서

그냥 볶아만 준거 같아요

특별히 소금이나 이런 조미료에 대한

설명이 없어요

 

그리고 계란은 크게 들어가고 싶어서

계란말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둘 다 최대한 조미료 사용을

자제해서 만들었네요

연어 김밥

오이는 채칼을 이용해서

준비를 해주었고

채소는 그냥 집에 있는 거

사용한다고 하네요

 

쌈채소 먹다가 남은 게 있었는데

그걸 활용을 한 거 같아요

 

이렇게 기본 세팅은 해주고

밥에 양념을 조금 해주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일단 맛은

어느 정도 있어야 하니까요

 

혹시나 난 다이어트를 좀 타이트하게

진행을 하고 있다면!

밥에 양념을 하지 않으시거나

사실 정말 타이트하게 하시면

그냥 김밥은.. 패스를..

연어 김밥

" 밥은 식초 설탕 소금 

조금씩 넣고 초밥 만들듯이 "

 

라고 적혀있네요

정말 심플한 설명과 사진이

카톡으로 전송이 되어 있네요

 

연어 김밥

김밥 마는 도구를 "김말"이라고

부르네요 아무튼 그걸 제가 몇 가지를

구매를 해다가 줬는데요

 

이게 가장 사용하기 편하다고 해요

비닐을 씌워서 사용을 하는데

저도 한번 해봤는데 저는 김밥을

먹는 걸 잘하지

만드는 건 좀 힘들더라고요

힘조절이 이게 보통 어려운 게 아니더라고요

저도 나름 요리는 어느 정도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건 그것과는 별개인 거 같아요

 

김밥 마는 게 쉬운 게 아니에요

 

연어 김밥

" 양파 담가서 매운 끼 빼고

고추냉이 후추 소금 올리고당

마요네즈. 하프 2/1이랑 섞음 "

 

마지막에 하프 2/1이랑 섞었다는 건

저희 집에 나름 다이어트 마요네즈가

있는데 그 녀석을 이야기 하는 거 같아요

깨알같이 이 음식은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어필을 하려고

하는거 같지만 지금까지의 과정을 보면

이 녀석은 사실 다이어트와는 거리 두기를

하는 김밥이 되었습니다

연어 김밥

김밥 너무 이쁘게 잘 만들었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렇게

모양을 만드는 게 쉽지만은 않아요

정말 잘 만든 거 같아요

 

아! 그리고 이거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요

 

연어 김밥

만들어 놓은 소스를 이렇게

올려서 먹으면 더 더 맛이 좋아요

 

정말 맛이 있어서

무려 김밥을 한 3줄은 먹은 거 같아요

뭐 집짝꿍이는 나름 다이어트용

건강식을 만들어 준다고 했지만

저는 오히려 이날 살이 더 찐 거 같아요

너무 많이 먹었어요

그래도 이렇게 포스팅하라고

내용도 보내주고 음식 사진도

찍어주는 귀여운 집짝꿍이 항상 칭찬합니다

 

이건 직접 만들어 보라고는 말씀을

못 드리겠어요 저는 정말 김밥이 어려워서

제가 어려운 건 추천은 못하겠네요

 

근데 맛은 정말 좋아요

그리고 양념을 조절을 잘하시면

정말 다이어트용으로

좋은 음식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