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다이어트 식단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초초초 간단 두부 유부초밥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0. 5. 8. 21:35
반응형

다이어트를 하시다가 보면 새콤하고 달콤한 음식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물론 과일을 먹으면 되는거죠
하지만 식사를 과일로 대체하는건 제가 생각하는 선에서는 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확실히 과일로는 채울수 없는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징어 김밥을 만들때 문득 들었던 생각이 초밥도 충분히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부 자체도 칼로리가 높지 않을 거 같았고요 속재료 들도 김밥보다 확실히 더 칼로리를 낮출 수 있을 거 같았어요
맛도 잡고 건강도 챙긴 유부 초밥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 재료 소개 **

유부초밥용 유부
두부 : 1모
다진 고기
매실짱아치 (단무지를 넣으셔도 돼요)
브로콜리
당근
소금

밥을 사용하지않고 두부를 주재료 사용할 거라서 두부는 한모가 필요합니다
다진 고기는 저는 돼지고기로 했는데요 닭가슴살이나 소고기를 사용하셔도 전혀 상관없을 거 같아요
기존에 하셨던 분들 대부분이 단무지를 넣어 주셨는데요
저는 집에 있던 매실짱아치를 사용해 보았어요 단무지를 사러 나가기 귀찮아서가 절대 아닙니다 😅😅

 

브로콜리를 먼저 준비해 볼께요
브로콜리가 몸에 좋으신건 다들 아시죠? 세계 10대 건강식인가 해서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던 거 같아요
용기에 브로콜리를 담궈서 애들이 좀 릴랙스 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사이사이에 이물질낀것들을 제거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식초나 굵은 소금을 넣어서 세척을 하는데 저는 둘 다 넣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확실히 색감도 살아나고 왠지 소독한 느낌이 들어요

 

유부초밥 안에 재료들을 썰어 줘야 하는데요
제가 칼질이 많이 서툰편이라서 음식물 다지기를 구매했는데요
깜빡 잊어버리고 그냥 칼로 다졌습니다 😭😭 
머리가 이리도 나빠도 되는건가 싶네요
브로콜리는 위에 잎이라고 표현하면되겠죠? 그 부분만 넣어줄 거예요
브로콜리 대는 그냥 드셔도 되구요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닭가슴살 드시다가 뻑뻑할 때 같이 드시면 좋아요
확실히 색감이 살아난거 보이시죠? 이게 식초의 힘 같아요 😄👍 
최대한 잘게 썰어주시면되는데요 저는 이게 한계인 거 같습니다

 

두부는 이렇게 면포에싸서 쭈우우욱 짜주세요
이렇게 짜도 될까 싶을까 할때까지 짜주시면 돼요
수분이 어느정도 있어도 상관은 없지만 최대한 식은 밥 느낌이 나도록 충분히 짜주세요

 

유부도 한번 짜주셔야하는건 다들 아시죠?
고기는 기름 두르지 마시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당근도 생으로 넣어도 되는데 저는 생당근을 별로 안 좋아해서 한번 볶아서 넣어 주었습니다

 

요렇게 재료를 한곳에 넣고 섞어 주세요
보시다시피 이미 맛있습니다 😁😁 
그냥 이렇게 퍼먹어도 될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오늘의 제목이 두부 유부초밥이니 유부 안에 넣어 보기는 해야겠죠?😁😁

 

쨔잔~~
하하하하하하하
완성 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간단하죠 
만드는 시간이 정말 짧은 음식이네요
맛은 뭐 전혀 어색함이 없는 맛이에요
요즘 자꾸 실패해서 와이프한테 면이 서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아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입맛 없으실때 한 번씩 해 먹기 좋을 거 같아요
참고로 9개 정도 만들수 있는데
한 번에 다 드시면 다이어트 아닙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