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방구석 구매후기

카메라 완전 초보에 니콘 5600 개봉기 ( 마지막에 반전 주의.....)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0. 4. 29. 02:31
반응형

살아오면서 카메라를 사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 1인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진 찍히는 걸 싫어해서 그런 거 같아요
저희 어릴 때 (1980년대 후반...) 사진을 찍으면 너무 현실적으로 나와서 그런 거 같습니다. 

거울 보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하던 사람이라서 😅😅 
가뜩이나 애매하게 생겼는데 사진은 또 왜 그렇게 어색하고 몬 생기게 나오는 건지.. 후...
그래도 요즘 어플들이 좋은 게 많이 나와서 엄청난 보정의 효과를 봐서 가끔씩 셀카도 찍고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너무 좋아져서 카메라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않고 살았는데요
어플로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건 약간 사기 치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할까요 좀 찝찝한 부분이 있어서 큰 맘먹고 카메라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언제나처럼 폭풍 검색을 했습니다
초보자에게 좋은 카메라가 뭐가 있을까 하고 여러 사이트를 다니며 후기를 읽어 보았고 평가를 살펴보았습니다
솔직히 저는 가격적인 면을 많이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사진 초보이다보니 너무 좋은 장비를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더라고요
어쩌면 카메라 사용이 힘들어지면 다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것도 같았고요
그래서 가장 안정적이면서 혹시라도 취미가 되면 렌즈도 교체의 폭이 넓은 니콘 5600으로 선택해 봤습니다

정말 카메라 1도 모르는 사람이니까요
카메라의 전문적인 지식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쯤에서 뒤로 가기를 눌러 주세요 😅😅👈

 

박스 포장은 아주 꼼꼼하게 해서 보내주신 거 같아요
배송도 아주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이틀정도 걸린 거 같아요
카메라는 매장을 방문해서 직접 구매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킹 시국에 매장 방문은 좀 힘들어서 배송을 시켰던 건데 일단 포장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 있네요
추가로 구매했던 카메라 케이스는 갈색인줄 알았는데 검은색으로 와서 좀 실망스럽긴 했습니다
그리고 용도를 모르는 녀석도 있는데 아시는분이 있으시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우측상단에 보이는 가필드랑 미니는 구성품이 아닙니다 😅😅

 

요건 빛을 가리는건가요? 렌즈 앞에 껴는거 같은데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공부 좀 해야겠어요
랜즈도 하나 추가로 구매했는데 패키지로 사서 그런지 알 수 없는 것들이 좀 있네요
메모리카드는 중간이 32GB라서 구매했고요 리더기는 그래도 사용법을 아는 물건이라 어색함은 없네요

 

요건 카메라 닦는 천하고 렌즈 필름입니다.
그리고 수평계같이 생긴 아이는 혼자 막 돌아다니던데 카메라를 삼각대에 놓고 쓸 때 수평을 잡을 때 쓰는 게 아닐까 추정하고 있습니다
유선 리모컨과 카메라 손잡이 같은데 요것도 들어 있었고요
무선 리모컨은 없는 기종인 거 같아요 일단 써본 적이 없어서 사용하면서 알아가 봐야겠어요 
핸드폰으로 연동이 된다고 본 것도 같은데.. 핸드폰으로 카메라 촬영이 되지는 않는 거 같아요 

유선 리모컨이 들어 있는 걸 보면요 ㅎㅎ
카메라 청소용품과 서비스로 주신 다용도 마스크도 있네요

 

예상했던 정도의 카메라 가방입니다
기본 중에 기본이죠 ㅎㅎ 특별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냥 패키지에 들어있는 패키지스러운 가방입니다
실망을 안겨준 검정 카메라 가방과 옆에 있는 녀석은 용도를 모르겠어요 

사이트를 들어가서 다시 한번 찾아봐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와이프가 알려준 방석 ㅎㅎ 목욕탕에서 여자들이 쓰나 봐요 저는 처음 보는데 방석이래요 잘 모르겠습니다 

왜 들어있는지 😅😅

 

카메라 상자를 열어 보았습니다!!
사용 설명서랑 품질보증서가 들어 있고요
포장은 뽁뽁이에 꼼꼼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엄청 심플하네요 😅😋 
카메라랑 건전지와 충전기.. 그리고 끈!

 

카메라 엄청 귀엽죠 😁😁
실제로도 동글동글하고 귀엽습니다
게다가 무게도 엄청 가벼워요 원래 다른 카메라도 이렇게 가벼운지는 모르겠네요
사용하기는 엄청 편할 거 같아요 👍👍 
배터리는 일단 충전을 바로 해야 할 것 같아서 충전지를 충전시키고 메모리 카드를 넣었어요
근데......

아.............

정말 멘붕이 왔습니다........

세상 답답한 저란 녀석이 꼴 보기 싫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와이프 앞에서 이런 개망신은 처음이었습니다..😭😭😭

 

아시겠죠?? 보이시죠?? 😭😭 
렌즈가 없어요 😭😭 
아니 렌즈를 안 시켰던 거예요 😭😭 
정신 나간 거죠...
렌즈 포함 제품이 아니었던 거예요..
이런 대환장 파티가 어디 있나요. 와이프의 비웃음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실수 하실 분이 없으시겠지만 혹시라도 카메라 구매하실 때 랜즈 포함 여부를 꼭 체크해 주세요

카메라로 사진도 찍어서 올려보고 하고 싶었는데 오늘은 여기까지 인 거 같아요
혼자 있고 싶네요...
속상하네요... 😭😭

급 마무리하겠습니다...

술 땡기네요...

빠른 시일 내에 카메라 렌즈 사서 돌아오겠습니다 😭😭 

https://immature-40.tistory.com/14

 

카메라 완전 초보에 니콘 5600 개봉기 (2편-렌즈 : AF-P DX NIKKOR 18-55mm F / 3.5-5.6G VR)

지난번 어이없는 카메라 렌즈 없는 카메라 개봉기를 하고 깊은 반성과 함께 시간이 좀 흘렀습니다 다시 생각해봐도 답답하네요.. 이게 나이 때문은 아니겠죠?? 😅😅 급하게 다시 렌즈를 구매했습니다 여러 종류의..

immature-40.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