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각종 밀키트와 제빵

[더오담] 소 내장탕 : 마켓컬리 샛별 배송!! 내돈내산 솔직한 구매 후기 & 맛 (지극히 개인적)

# 철없는 40대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다반사 # 2024. 2. 26. 08:00
반응형

[더오담] 소 내장탕

[더오담] 소 내장탕

 

추운 겨울에 정말 잘 어울리는

음식 중에 하나가 " 내장탕 "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어릴 때는 이름이 좀 거부감이

있던 음식이기는 했지만

이게 소주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생각보다 먹기 시작한 지 오래됨)

얼마나 맛있는 음식인지

알게 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겨울이면 생각이 나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티브이에서 먹고 있는 걸 보면

정말 너무 한 숟가락 떠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음식인 거 같아요

 

특히 이건 추운 곳에서 드시는

모습이 티브이를 통해서 나오면

정말 참기가 힘든 음식이 아닌가 싶네요

 

티브이를 보다가 한 숟가락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집짝꿍이 마켓컬리에서 배달을 시켰더라고요

 

사실 저는 샛별 배송이

뭔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주문을 하면

새벽에 도착이 되어있더라고요

[더오담] 소 내장탕

 

조리 방법

 

1. 내용물을 해동 후 냄비 또는 뚝배기에 넣고

3~4분간 충분히 끓입니다

 

2. 거의 다 끓인 후 고추, 파, 다진 마늘 등을 첨가하여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너무 간단합니다

조금 애매한 부분은

 

" 거의 다 끓인 후 "<<<<<<

 

이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그냥 처음부터 넣어도 되고

마지막에 살짝 올려도 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영양 정보도 한번 살짝 살펴보면

 

총 내용량 600g : 375kcal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이 정도면 건강한 음식이 아닌가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내용을 살짝 더 디테일하게 보면

지방과 나트륨이 한도 초과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건 다이어트 음식이 아니고

그냥 든든한 한 끼를 대신할 음식입니다

 

[더오담] 소 내장탕

 

가격 : 8,500원

 

밖에서 2인이 내장탕을 먹는걸

생각을 한다면 가격이 정말

엄청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식당에서 판매를 하는 음식이랑

비교를 하는 건 좀 무리가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일단 2인 8,500원은 괜찮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고

여기에 할인이 들어간 가격으로

구매를 했다면 아주 합리적인 소비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더오담] 소 내장탕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따로 해동을 하는

시간을 거의 갖지 않아요

 

맛의 차이가 있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해동하는 시간을

기다리는 게 좀 힘들어요

그래서 보통 물을 살짝 넣어주고

바로 조리를 해줍니다

 

이게 옳은 방법은 아니지만

기다리기 귀찮으신 분들은 이렇게

하면 시간을 좀 아낄 수 있습니다

[더오담] 소 내장탕

 

냉동실에 애매하게 남아있는

만두가 보여서 그냥 털어 넣어주었습니다

그러면서 간이 조금 약해질 수 있어서

고추장을 아주 조금 첨가해 주었어요

 

맛의 변형이 있지 않을 선에서

나름 조금만 넣는다고 넣었습니다

 

[더오담] 소 내장탕

 

마지막에 냉장고 속에

애매하게 남아있던 파가 조금

있어서 그냥 이것도 넣어주었어요

 

맛에 큰 영향은 없을 거 같지만

일단 넣어보았어요

 

저는 마늘을 넣는걸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파를 넣었는데요

이건 정말 그냥 각자 선호하는 걸로

조금씩 넣어주면 되는 거 같아요

 

[더오담] 소 내장탕

 

솔직히 그냥 팩으로 되어있는

제품이라서 내용물이 부실할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지금 보시면 아시겠지만

곱창도 나름 실하게 들어가 있고

건더기가 푸짐한 편이에요

 

[더오담] 소 내장탕

 

모든 음식은 이렇게

크게 떠서 먹어야 맛이 더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티브이를 보면서

딱 이렇게 큰 한 숟가락을

먹어보고 싶었던 거라서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일단 맛을 설명을 드리면

맛있습니다

 

조금 짜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제가 고추장을 조금 넣어서

그런 거 같아요

 

뭐 MSG 맛이 없지 않지만

그게 제 입맛이라 그런지 저는 맛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먹은 거 같아요

 

집짝꿍도 이 정도 퀄리티면

다음에도 생각날 때 먹을만하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더오담] 소 내장탕

 

흰쌀밥이 아닌 건 조금 아쉽지만

이렇게 국밥으로 꼭 먹고 싶더라고요

 

조금 짠 느낌은 있었지만

건더기가 실해서 그런지

맛이 아주 진하고 좋았어요

세일할 때 하나 정도 구매를 해놓고

티브이에서 입맛을 자극할 때

먹으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2인 한 끼를 해결하는데

1만 원이 들지 않는다는 건

큰 매리트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아! 조금 자극적일 수 있으니

저희 부부처럼 계란 프라이를 준비를

해주시면 안정적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